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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Roll20

Roll20 API BLP_card_controller.js 배포

250108_BLP_card_controller.zip
0.00MB

 

Roll20의 API에 사용할 수 있는 BLP_card_controller.js를 배포합니다.

사용법은 양천일염님의 match_dice(링크)와 유사합니다.

스크립트 일부는 양천일염님의 스크립트를 다수 참조했습니다.

기능 수정 방법 관련하여서는 받지 않고, 오류만 DM/메일로 받고 있습니다.

 

준비물

1. 덱 만들기

  1. roll20 세션방에서 사용하는 덱을 생성하고, Bloodpath(2덱째는 Bloodpath_2)라는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2. 가급적 카드의 크기는 맵시트와 동일한 것이 낫습니다.
  3. 카드의 이름들을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Diamond의 경우 dia 혹은 ◆를 포함.
    • Heart의 경우 heart 혹은 ♥를 포함.
    • 나머지는 위 경우만 제외하고 설정하셔도 됩니다.

 

2. 카드 영역 설정하기

크게 사용되는 영역은 A_deck, B_deck, E_deck(에너미 카드), Discard(버림패), Draw(드랍한 카드를 두는 곳)이 됩니다.

 

A_deck

캐릭터 A가 사용할 영역입니다. 예제 이미지에서는 왼쪽 아래에 있는 5칸입니다.
!PutDeck 명령어에서 사용됩니다.

 

B_deck

캐릭터 B가 사용할 영역입니다. 예제 이미지에서는 왼쪽 아래에 있는 5칸입니다.
!PutDeck 명령어에서 사용됩니다.

 

C_deck

캐릭터 C가 사용할 영역입니다. 3-4인용으로 추가되는 영역입니다.
!PutDeck 명령어에서 사용됩니다.

 

D_deck

캐릭터 D가 사용할 영역입니다. 4인용으로 추가되는 영역입니다.
!PutDeck 명령어에서 사용됩니다.

 

 

E_deck

에너미가 사용할 영역입니다. 예제 이미지에서는 잘렸으나 최하단에 있었습니다.

 

Discard

카드를 버리는 곳입니다.
구역을 설정할 경우 카드와 아예 크기가 같거나, 혹은 꽤 넉넉한(700*280px 정도) 크기일 것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Discard 명령어에서 사용됩니다.

 

Draw

드로우한 카드를 놓는 곳입니다.

 

  1. 영역 지정을 위해서는 임의의 사각형 모양의 토큰을 생성한 뒤 덱을 놓는 좌표에 맞게 사이즈와 위치를 조절해 배치합니다.(위치는 맵 레이어가 가장 적당합니다. 투명한 png 파일을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문구는 양천일염님의 해설에서 인용하였습니다.)
  2. 캐릭터 A가 사용할 영역의 토큰 이름을 A_deck으로 설정합니다.
  3. 캐릭터 B가 사용할 영역의 토큰 이름을 B_deck으로 설정합니다.
  4. 에너미가 사용할 영역의 토큰 이름을 E_deck으로 설정합니다.(모브, 보스 상관하지 않습니다)
  5. 카드를 버리는 곳의 토큰 이름을 Discard로 설정합니다.
  6. 카드를 드로우하는 곳의 이름을 Draw로 설정합니다.
  7. A_deck이나 B_deck처럼 카드를 여러 개 놔야할 경우 여러개를 생성하여 각각 자리에 배열합니다. (단, Discard는 하나의 토큰만 크게 생성하여 놓아주세요.)

 

3. 사용하기

  1. 스크립트 설정에서 Character_A의 이름과 Character_B(4인용일 경우 C와 D 추가)의 이름을 정확하게 적어줍니다.
  2.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통하여 추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매크로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는게 편합니다.
    • !Discard 카드를 사용 혹은 버릴 때 사용하는 명령어입니다. 맵에서 사용할 카드를 누르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채팅창에 카드의 이름이 출력되고, 카드가 Discard 영역으로 옮겨집니다. 이때 Discard 영역이 너무 좁을 경우, 일정개수 이상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명령어에 의해서 Discard 영역으로 옮겨진 카드는 최상단에 위치합니다.
    • !PutDeck A 캐릭터 혹은 B 캐릭터 저널일 때(4인용일 경우 C와 D 추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에서 가져올 카드를 누르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카드를 자신의 손패로 넣을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 카드의 이름이 출력됩니다. 손패가 꽉 차있으면 가져올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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